2011. 12. 24. 17:02 아이폰/스터디
유료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된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 개발 환경을 설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한다.
▷http://developer.apple.com/iphone/manage/overview/index.action 

팀 구성 -> 인증서 요청 -> [기기등록, 애플리케이션 식별자 등록, 프로비져닝 프로파일 생성] 

1. 팀 구성 
   - 1명 이상으로 구성되며 관리자는 인증서를 확인하고, 멤버를 추가하고, 삭제할 수 있다. 

2. 인증서 요청
   - 인증서가 있어야 아이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올리거나 테스트할 수 있고 앱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할 수 있다.

     인증서 요청 방법
        1) /응용 프로그램/유틸리티 폴더에서 키체인 접근. app를 실행한다.
        2) 키체인 접근 > 인증 지원 >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을 선택한다.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디스크에 저장됨을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한다.
        3)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저장한 후 완료하면 된다.

인증서의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이다. 만료된 인증서는 키체인에서 삭제해야 한다. 엑스코드는 인증서를 구분할 수 없으므로 만료된 인증서가 있으면 컴파일 시 문제가 생길 수 있다.
이 밖에도 애플이 제공하는 WWDR(WorldWide Developer Relations) 인증서를 설치해야 한다. 프로비져닝 포털을 통해 다운로드 하거나 http://developer.apple.com/certificationauthority/AppleWWDRCA.cer 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다. 이 인증서도 키체인에 추가해야 한다.

3. 기기등록 
   - 개발에 사용할 이이폰등의 기기는 프로비져닝 포털에 등록해야 한며 100대까지 등록 할 수 있다.
     기기가 채웠던 자리는 삭제하더라도 1년 후에나 다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등록한다. 

4. 애플리케이션 식별자 등록
   - 각 애플리케이션은 고유한 식별자를 지니므로 해당 문자열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식별자와 겹치지 않는 값이어야 하고 스프링보드에 단 하나만 표시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.
posted by townon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