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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.12.24 16:27 아이폰/스터디
1. 저장공간
   -  애플리케이션의 크기 제한은 2GB이다.
2. 데이터 접근
   - 모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샌드박스에 들어있어 파일 시스템 내에서도 엄격한 통제를 받는 위치에 놓인다. 다른 애플리케이션이나 특정 데이터, 특정 폴더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. 인터넷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는 사용할 수 있고 SDK 3.0  부터는 시스템 전체어 걸져 공유하는 클립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.
3. 메모리
   - 아이폰은 메모리를 과하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종료 시킨다. 이를 대비해 프로그래밍 해야 한다.
     이미지나 오디오파일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종료 당할 수 있다. 
     메모리 사용량이 20MB가 되면 아이폰은 경고를 보내기 시작하고 30MB에 달하면 아이폰 OS는 애플리케이션을 종료 시킨다.
4. 상호작용
   - 기기가 작기때문에 데스크탑용 애플리케이션 보다 탭하기 쉽게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.
     텍스트 입력이나 윈도우를 스크롤해야 한다면 사용자들은 불편해 할 것이다.
5. 배터리
   - 배터리가 한정되어 있는 모바일 기기 이므로 배터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도록 구상해야 한다.
6. 애플리케이션
   - 서드파티 개발자는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없다.
     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마다 클린업을 수행해야 하고, 사용자가 새로 실행한 애플리케이션에 제어권을 넘기기 전 자신의 흔적을 모두 지워야 한다. 펌웨어 3.0부터 웹서비스의 테이터 푸시를 지원한다.
7. 사용자 행동
   -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시간이 짧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프로그램을 구상해야 한다. 프로그램이 중단되면 애플리케이션의 상태를 저장해놓고, 다시 실행하면 전에 실행했던 상태로 되돌려놔야 한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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